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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새마을금고 SMS 금융알림서비스란?
  계좌에서 발생하는 금융거래내역의 실시간 통지서비스 등 회원님의 금융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
   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 본인 모르게 발생하는 불법 인출사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 새마을금고 금융알림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운영되며 직접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 이용대상
  새마을금고 거래회원(고객) 중 금융알림서비스 신청 회원(고객)
 서비스 신청방법
  새마을금고 창구지점과 홈페이지(인터넷뱅킹 가입회원만 가능)에서 신청
  - 창구 : 전자금융신청서를 작성하여 창구제출(실명확인증표 지참)
  - 인터넷뱅킹 : 인터넷뱅킹 로그인후 서비스 신청
    [ 홈페이지 → 인터넷뱅킹 → 개인정보관리 → 문자메시지(SMS)관리 ]
    ※ 계좌개설금고에서만 서비스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  신청가능 시간
  - 창 구 : 영업시간내
  - 홈페이지 : 24시간
 서비스 제공시간
  유료서비스 : 24시간
  무료서비스 : 08시 ~ 19시
 이용수수료
  금액 : 월 0원 ~ 1,000원/계좌당
  (금고 영업점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)
  서비스 신청당월 수수료는 면제이며 신청 익월 1일에 유료서비스 신청계좌 에서 자동출금(선불)됩니다.
  ※ 출금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  예시) 1월 10일 서비스신청 - 1월은 무료제공 - 2월 1일 수수료출금(2월분)
  출금예정일로부터 5일까지 수수료가 연체되면 서비스가 일시 정지됩니다.
  서비스 연체후 3개월이 경과하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.
  예시)2월1일 수수료 미출금 - 2월6일 서비스일시정지 - 5월 1일 서비스해지
 서비스 종류
구분 유료 서비스 무료 서비스
서비스
내 용
- 계좌입출금내역 실시간 알림서비스
  ※ 창구거래와 일부자동이체는 메시지가
   전송되지 않습니다.
- 입금알림/출금알림을 각각/모두 선택가능
  (이용수수료는 동일합니다)
- 서비스 신청/변경/해지 안내
- 전화번호 변경 안내
- 예적금 중도/만기 해지통보
- 대출실행(본인), 예금질권설정통보
- 한도거래약정/약정해지통보
  (본인/연대보증)
- 생일, 회원안내문, 이벤트안내 등
서비스
대상계좌
- 서비스신청가능계좌
  온라인보통예탁금
  온라인자립예탁금
- 서비스 신청금고에 개설된 예적금 계좌
유의사항 - 1일 최대 30건까지만 메시지가 발송
  됩니다.
-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만 신청이
  가능합니다.
- 서비스 신청 금고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의
  일부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 서비스 이용시 유의사항
  휴대전화분실 및 해지시 본 서비스도 해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 서비스수신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수신전화번호 변경신청을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.